뷰페이지

김한길 “대통령이 ‘유병언’ 설명해야…휴가갈때 아냐”

김한길 “대통령이 ‘유병언’ 설명해야…휴가갈때 아냐”

입력 2014-07-25 00:00
업데이트 2014-07-25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세월호 분노 고통 아픔 투표로 표현해달라”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공동대표는 25일 세월호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발견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서 설명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7·30 현장상황실 천막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와 7·30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을 백혜련 후보(왼쪽 셋째), 수원정 박광온 후보(오른쪽 둘째)가 수원 지역 재보선 필승을 다짐하며 각 후보의 이름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7·30 현장상황실 천막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와 7·30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을 백혜련 후보(왼쪽 셋째), 수원정 박광온 후보(오른쪽 둘째)가 수원 지역 재보선 필승을 다짐하며 각 후보의 이름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수원 영통구에 마련된 ‘천막 현장선거상황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병언 변사체와 관련한 의혹과 불신이 난무한다. 정부에 대한 신뢰가 바닥을 치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이 내주에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을 겨냥, “지금은 대통령이 휴가계획을 말할 때가 아니다”면서 “유병언 체포를 직접 진두지휘한 대통령이 국민에게 직접 설명해야할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참사 100일인 어제 새누리당은 세월호 사고는 교통사고라는 망언을 서슴지 않았다”며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의 ‘교통사고’ 발언을 거론하며 “6·4 선거를 앞두고 죄인을 자처하던 집권세력이 180도 태도를 바꾼 것은 7·30 선거 결과를 자만한다는 증거”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승리한다면 집권세력의 오만과 독선은 하늘을 찌를 것”이라면서 “7·30 선거는 집권세력의 오만과 독선을 유권자가 혼내야 하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전날 서울 동작을 기동민 전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한 것을 “살신성인 결단”이라고 언급하며 “야권 후보 단일화는 이번 선거에서 박근혜 정권의 고집 불통과 무능·무책임을 엄중히 심판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에 대한 응답이다. 국민이 높이 평가해주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동민 (전)후보가 결단까지 겪은 고뇌와 고독을 생각하면 대표로서 마음이 아프지만 7·30 선거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부터 65세 이상 노인 소득하위 70%에게만 최대 20만원의 기초연금이 지급되는 것과 관련, “새정치연합은 65세 이상 어르신 10명 중 10명 모두가 20만원을 지급받도록 법개정에 나서겠다”고 공약했다.

안철수 대표는 회의에서 이날부터 7·30 재보선 사전투표가 실시된 것과 관련, “세월호 참사에 대한 분노와 고통, 아픔을 투표로 표현해달라”면서 “한 분도 빠짐없이 변화를 원하는 마음을 표로 표현해달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