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축구 미래를 준비한다] 축구협회 기술위원장에 다시 이용수

[한국 축구 미래를 준비한다] 축구협회 기술위원장에 다시 이용수

입력 2014-07-25 00:00
업데이트 2014-07-25 0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2월드컵 4강 경험 도움될 것” 독자적 전문성·감독 선임에 주력

대한축구협회의 새 기술위원장에 이용수(55) 세종대 교수가 선임됐다.

이미지 확대
이용수 축구협회 기술위원장 연합뉴스
이용수 축구협회 기술위원장
연합뉴스
협회는 황보관 전 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교수는 2002한·일월드컵 때 기술위원장을 맡아 한국의 4강 신화에 큰 힘을 보탰다. 현재 그는 협회 미래전략기획단장, 세종대 체육학과 교수, KBS 해설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서울 덕성여대에서 열린 ‘히딩크 드림필드 개장식’에 참석한 정몽규 축구협회장은 “2002년 기술위원장을 2년간 맡아 좋은 성적을 낸 경험이 대표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봤다”면서 “그동안 협회 정관대로 기술위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원래 취지대로 독립성을 철저히 지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현재 기술위원회를 완전히 해산하고 이 교수를 중심으로 새로운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종전 기술위는 전문성이 부족한 데다 위원장이 협회 간부급인 탓에 독립성도 부족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에 따라 새 기술위는 협회와 거리를 두고 독자적인 전문성으로 대표팀 경기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는 “새 위원장과 상의해 기술위원들을 빨리 뽑은 뒤 대표팀 감독 선임 작업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급한 것은 대표팀 감독을 정하는 일이다. 국내 감독이냐, 외국인 사령탑이냐를 말할 단계는 아직 아니다”라면서 “기본적으로 축구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그런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오는 28일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술위의 비전 및 사령탑 선임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장형우 기자 zangzak@seoul.co.kr
2014-07-25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