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제 재도약 위해 정부·기업·국민 뭉쳐야”

“경제 재도약 위해 정부·기업·국민 뭉쳐야”

입력 2014-07-24 00:00
업데이트 2014-07-2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창수 회장, 전경련 CEO 포럼서 강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이미지 확대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연합뉴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연합뉴스
23일 강원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 ‘전국경제인연합회 최고경영자(CEO) 하계포럼’ 개회식에서 허창수 회장은 이렇게 강조했다. 허 회장은 “최근 우리 경제에 대해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다. 잘살아 보자며 함께 땀 흘렸던 희망의 목소리는 점점 사라져 가는 듯하다”면서 “우리 기업인들은 본연의 기업가 정신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경제 재도약을 위해선 정부·기업·국민이 한마음으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기업들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재도약의 성장동력을 찾는 데 온 힘을 쏟아야 한다”면서 “요즘과 같이 어려운 때일수록 투자를 늘려 체력을 키워야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어떻게 도약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26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같은 기간 대한상공회의소는 ‘한국경제의 대도약을 준비하자’를 주제로 제주 롯데호텔에서 제39회 제주포럼을 연다. 이날 열린 포럼 개막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해 전국 상의 회장단, 한준호 삼천리 회장, 김진성 대한전선 사장,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대표, 김호곤 종근당건강대표 등이 참석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윤 장관은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사물인터넷 등으로 전 생산과정을 지능화·최적화한 스마트 공장을 2020년까지 1만개 만드는 제조업 혁신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제단체, 주요 대기업, 중소·중견기업으로 스마트 공장 추진단을 구성해 민·관 공동으로 1조원 규모의 제조혁신 재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평창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서귀포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7-24 1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