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김무성이 농담 건네자 응수한 말이…

안철수, 김무성이 농담 건네자 응수한 말이…

입력 2014-07-22 00:00
업데이트 2014-07-22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무성-안철수, 유세 현장서 ‘어색한’ 조우

이미지 확대
평택 재보궐 선거 악수하는 여야 대표
평택 재보궐 선거 악수하는 여야 대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21일 오전 평택시 안중읍 안중리 5일장 7.30 재보궐선거 유세현장에서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왼쪽 부터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 정장선 후보, 새누리당 유의동 후보, 김무성 대표.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21일 7·30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유세 현장에서 처음 마주쳤다.

두 대표는 경기도 평택을 재선거에 출마한 자당의 후보들을 지원하다 평택 안중읍에 있는 한 급식 봉사장에서 2분간 짧게 조우했다.

김 대표는 안 공동대표와 악수한 뒤 고교(중동고) 동문인 새정치연합 소속 정장선 후보를 가리키며 “내 고등학교 후배인테 이렇게 (반대편에 서게) 됐다”고 농담을 건넸다. 이에 안 공동대표는 “안녕하시냐”고만 건조하게 답했다.

두 여야 대표는 밝게 웃으며 인사를 나눴지만 대화는 이게 전부여서 다소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들은 지난해 4·24 재·보선에서 함께 원내에 들어왔고 여야 지도부라는 사실 외에도 부산이 고향이고 차기 대권을 노리는 ‘잠룡’으로 분류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김 대표는 지난 14일 새누리당의 새 대표에 당선됐고, 안 공동대표는 김한길 공동대표와 함께 지난 3월26일 새정치연합의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