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CCTV 20대 女앵커도 부패혐의로 조사

중국 CCTV 20대 女앵커도 부패혐의로 조사

입력 2014-07-16 00:00
업데이트 2014-07-21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관영 중앙(CC)TV의 유명 앵커와 고위직 간부들이 잇따라 검찰에 체포된 가운데 이 방송사의 20대 여성앵커도 부패 혐의로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중국 중앙(CC)TV 경제채널 ’제일시간’(第一時間)를 진행하는 여성앵커 아오양즈웨이(歐陽智薇·27). 중국언론들은 아오양즈웨이가 최근 당국에 체포돼 조사받고 있다고 16일 보도했다.  프로필 사진 캡쳐
중국 중앙(CC)TV 경제채널 ’제일시간’(第一時間)를 진행하는 여성앵커 아오양즈웨이(歐陽智薇·27). 중국언론들은 아오양즈웨이가 최근 당국에 체포돼 조사받고 있다고 16일 보도했다.
프로필 사진 캡쳐
중국의 최대 인터넷뉴스 사이트 중 하나인 텅쉰망(騰訊網)은 16일 CCTV 경제채널 ‘제일시간’(第一時間)를 진행하는 여성앵커 아오양즈웨이(歐陽智薇·27)가 당국에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아오양즈웨이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 팔로워가 11만명에 이를 정도로 시청자 사이에서 인기를 누려온 인물인 데다 CCTV의 20대 여성앵커가 부패 혐의로 조사받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중국언론들은 지난 13일 같은 경제채널 뉴스프로그램인 ‘경제정보연보’ 진행자인 루이청강(芮成鋼)과 경제채널 부책임자인 리융(李勇) 부총감이 전날 검찰에 체포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앞서 5월 말에는 경제채널 책임자 궈전시(郭振璽) 총감도 부패혐의로 당국의 조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아오양즈웨이에 대한 조사 역시 궈전시, 리융, 루이청강 등에 대한 조사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이들에 대한 잇따른 체포·조사는 중국당국이 CCTV 부사장 출신인 리둥성(李東生) 전 공안부 부부장에 대한 정식조사에 착수한 것을 계기로 CCTV에 대한 전방위 수사가 시작됐음을 알려준다는 해석도 나온다.

중국검찰은 지난해 12월부터 기율 및 법률 혐의로 당내 조사를 받아온 리둥성에 대해 정식 조사에 착수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리둥성은 시진핑(習近平) 체제 들어 사법처리설이 제기되는 저우융캉(周永康) 전 정치국 상무위원 겸 정법위원회 서기의 핵심 측근으로, CCTV에 근무할 당시 여성 기자 및 앵커 등과 염문을 뿌렸고 중앙의 유력인사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까지도 받아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