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사 ‘휴가철 이벤트’ 다양해졌네

금융사 ‘휴가철 이벤트’ 다양해졌네

입력 2014-07-12 00:00
업데이트 2014-07-12 0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전 수수료 할인·금융캠프 등 실속있고 특화된 프로그램 눈길

그동안 ‘쓰는 돈에 비해 혜택이 너무 적다’고 느껴 금융사의 각종 할인, 경품 혜택이 달갑지 않았던 사람들이라면 올여름 휴가철에는 보다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다. 월드컵 특수를 놓친 금융사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고 있어서다. 최근 저조한 수익성으로 고민하고 있는 금융사들은 호텔숙박권이나 항공권 등 고가의 경품을 제공하던 ‘퍼주기식’ 이벤트에서 벗어나 무료 금고 대여나 이동점포 운영, 미래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캠프를 운영하는 등 실속을 차린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이하는 이달 중순을 기점으로 은행과 카드사 등의 휴가 혜택 이벤트가 집중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각 은행들은 공통적으로 환전과 해외 송금 수수료 할인,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등 해외 여행에 특화된 혜택을 준비했다. 하나·외환은행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환전 이벤트 기간 동안 달러·유로·엔화의 환전 수수료를 최대 70%까지 우대하고, 신한은행은 오는 9월 13일까지 미화 기준 500달러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공항철도, 인천공항 내 음식점 등 11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준다.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퍼주는 이벤트에도 그 안에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금융사들의 전략이 숨어 있다. 농협은행은 지인이 거래한 해외송금 영수증을 가져오는 고객들에게 해외 송금 시 환율을 최대 80% 우대해주고 거래 외국환은행을 농협은행으로 새롭게 지정하면 70%의 환율 우대를 적용하는 식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돈을 깎아주고 선물을 주는 이벤트에 식상한 소비자들을 위해 지식을 채워주는 프로그램을 준비한 곳도 있다. KB금융그룹은 다음달 초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박2일 경제·금융캠프를 열어 뮤지컬, 게임 등을 통해 금융상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바닷가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이번 달 중순부터 다음달 초까지 해변에 이동식 점포를 설치하는 은행도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해안 대천 해수욕장에 해변은행을 세운다. 현금입·출금기 2대와 상주 직원을 두고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장에서 서비스한다. 현금 입출금은 물론 계좌이체, 송금, 상담까지 일반 영업점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업점포가 쉬는 토·일요일에도 문을 연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점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샘이나 기자 sam@seoul.co.kr
2014-07-12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