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우외환’ 커지는 논란 속 공천장 받은 권은희

‘내우외환’ 커지는 논란 속 공천장 받은 권은희

입력 2014-07-12 00:00
업데이트 2014-07-12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광주의 딸로 격하돼” 與 “공무원조직에 못할 짓”

새정치민주연합이 7·30 재·보궐 선거 광주 광산을 선거구에 국가정보원의 ‘대선 댓글사건’ 수사 의혹을 폭로했던 권은희 전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전략공천한 데 대한 새누리당의 공세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새정치연합 일각의 비판도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용판 무죄 확정. 권은희
김용판 무죄 확정. 권은희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11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권 후보 공천을 두고 “조직적으로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진 계획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윤 사무총장은 권 후보가 재·보선 후보 등록일을 앞두고 사직서를 낸 점, 광주가 야당 텃밭임에도 경선이 아닌 전략공천을 한 점, 이미 공천 신청을 한 기동민 후보를 서울 동작을로 뺀 점, 후보등록일 직전에 공천해 당내 반발이 나올 시간적 여지를 막은 점 등을 들어 “권 후보 공천은 국민 기만형 공천”이라고 규정했다. 이완구 원내대표도 “이런 행태가 앞으로 공무원 조직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하는 측면에서 우리 정치권이 못할 짓을 한 것 아닌가 걱정된다”며 “이 문제는 여야를 떠나 모두가 고민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조해진 의원은 “야당의 협잡공천에 분노한 국민은 거짓 폭로에서부터 공천 과정에 이르기까지 특검을 해서라도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는 요구를 하고 있다”며 ‘특검 도입’까지 언급했다.

새정치연합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잦아들지 않고 있다. 우원식 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에 출연해 “광주는 이길 가능성이 큰 곳인데 ‘대한민국의 딸’을 ‘광주의 딸’로 만드는 것 아니냐는 아쉬움이 있다”고 꼬집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한길·안철수 두 대표를 향해 “수도권 공천과 광주의 공천 과정에서 파열음이 일어나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선거 결과에 따라 많은 변화가 올 수 있다”고 경고성 메시지를 날렸다.

반면 김 대표는 이날 권 후보에게 공천장을 주면서 “우리 사회의 불의를 덮고 싶은 사람 말고는 누구도 권 후보의 진정성, 양심과 용기, 정의로움을 훼손할 사람은 없다”며 공천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4-07-12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