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처녀귀신 출몰한다는 동굴 한밤중에 가보니

처녀귀신 출몰한다는 동굴 한밤중에 가보니

입력 2014-07-11 00:00
업데이트 2014-07-11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해시 천곡·정선 화암 동굴 피서객 잡기 관광코스로 인기

“올여름 더위는 서늘한 동굴에서 펼쳐지는 오싹 공포체험으로 날려 버립시다.”

강원 지방자치단체들이 동굴을 이용한 야간 공포체험 납량특집으로 피서객 잡기에 나섰다. 동해시와 정선군은 10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평균 10도 안팎의 서늘한 동굴을 이용해 ‘야간 공포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동해 천곡동굴 야간 공포체험장에서 피서객들이 귀신체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동해시 제공
동해 천곡동굴 야간 공포체험장에서 피서객들이 귀신체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동해시 제공


동해 천곡동굴 야간 공포체험은 2년 전부터 한여름 동안 운영해 한 해 4000~5000명의 피서객을 끌어들이는 효자 상품이다. 공포체험은 동굴 내부의 조명을 모두 끄고 5명씩 한 조를 이뤄 개인용 손전등만 갖고 동굴 내부를 탐사하는 것이다. 동굴 안 곳곳에서는 번쩍이는 번갯불과 쿵쾅거리는 천둥소리가 울리고 삐거덕거리며 문 여닫는 소리, 귀신 소리 등 다양한 음향을 들려주며 긴장도를 높인다. 또 귀신분장을 한 출연자들이 갑자기 튀어나와 참가자들을 덮치며 오싹한 공포를 체험하게 한다. 이 공포체험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운영된다. 요금은 어른 8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이다.

정선 화암동굴에서도 야간 공포체험이 운영된다. 이곳에서도 동굴 내부의 조명을 모두 끈 상태에서 손전등만으로 1시간 동안 공포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매일 오후 7~11시 운영된다. 동굴 1803m 구간에 호러존 20곳을 설치하고 저승사자, 처녀 귀신, 늑대인간, 강시, 마녀 등으로 분장한 출연자들이 불시에 등장해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 귀신들은 일제강점기 때 천포광산(화암동굴) 개발 당시 열악한 작업환경 속에서 금을 캐다 사망한 광부들을 소재로 해 만든 테마 프로그램으로 피서객들과 한바탕 소동을 벌이고 숨바꼭질을 하는 재미가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전망이다. 요금은 어른 1만 2000원, 청소년 1만원, 어린이 5000원이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안전을 위해 하루 입장객 수를 400명으로 제한하고 화암면 지역의 특산품인 토마토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문용학 군 관광지운영팀장은 “2007년부터 여름철 성수기에 시작된 화암동굴 공포체험은 매년 이용객이 증가 추세로 지난해 9000여명이 다녀갔다”면서 “시원한 동굴에서 펼쳐지는 동굴 공포체험에 초대한다”고 말했다.

동해·정선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