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명보 사퇴, ‘토지 논란’ 등 사생활까지 드러나…관계자 “가족들까지 충격”

홍명보 사퇴, ‘토지 논란’ 등 사생활까지 드러나…관계자 “가족들까지 충격”

입력 2014-07-10 00:00
업데이트 2014-07-10 0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명보 감독. 스포츠서울 제공
홍명보 감독. 스포츠서울 제공 홍명보 감독이 3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H조 꼴찌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스포츠서울


홍명보 사퇴, ‘토지 논란’ 등 사생활까지 드러나…관계자 “가족들까지 충격”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결국 물러난다.

최근 ‘토지 매입 논란’ 등에 휘말린 홍명보 감독은 10일 감독직 사퇴를 밝힐 예정으로 알려졌다.

대한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는 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홍명보 감독이 결국 사퇴를 결심했다”면서 “내일 기자회견을 통해 본인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명보 감독은 2014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무2패라는 부진한 성적으로 일부 축구 팬들로부터 사퇴 요구를 받아왔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3일 “2015년 1월 호주에서 열리는 아시안컵까지 홍명보 감독에게 대표팀 지휘봉을 계속 맡긴다”고 밝혔다.

축구협회가 “믿어달라”고 읍소했지만 비난 여론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았다. 여기에 월드컵 직전 토지를 구매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홍명보 감독을 향한 비난은 극에 달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지속되는 비난에 사생활까지 들춰내 홍명보 감독은 물론 가족들까지 충격을 받았다”면서 “홍명보 감독이 결국 더는 감독직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결국 홍명보 감독은 10일 기자회견을 통해 감독직 사퇴 의사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기로 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들 역시 이날 홍명보 감독의 통보를 받고 축구협회에서 밤늦게까지 대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