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하느님인들 공천 비판 못 피할 것”

안철수 “하느님인들 공천 비판 못 피할 것”

입력 2014-07-10 00:00
업데이트 2014-07-10 0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더십 부재 하느님까지 거론하나” 비판도

새정치민주연합의 7·30 재·보궐선거 공천이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공동대표가 자신에게 비난이 쏟아지는 상황에 대해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미지 확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천 논란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한길 공동대표, 안 공동대표, 박영선 원내대표.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천 논란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한길 공동대표, 안 공동대표, 박영선 원내대표.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안 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금태섭 전 대변인이 우리의 가용 인재풀 중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음에도 흔쾌히 (공천하자는) 한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것을 보고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와 인연 있는 사람이 최적의 후보일 때는 ‘자기 사람 챙기기’라고 하고, 인연 있는 사람이 선정되지 않으면 ‘자기 사람도 못 챙긴다’고 한다”면서 “그런 잣대로 비판하면 하느님인들 비판받지 않을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금 전 대변인은 예전에 민주당이 영입하려던 인사”라면서 “그럼에도 저와 함께했다는 이유로 경쟁력이 있어도 배척당하면 앞으로 어디서 새로운 사람을 구하나”라고 되물었다.

그러나 이는 금 전 대변인이 ‘안 대표에게 실망해 이미 마음이 떠났다’는 시각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이란 관측도 있다. 안철수 사람의 상징적인 인물인 금 전 대변인조차 안 대표와 사실상 결별하면서 안 대표의 리더십과 정치력에도 의문부호가 켜졌기 때문이다.

본인의 리더십 부재를 ‘하느님’까지 거론하며 외부 탓으로 돌렸다는 비판도 나왔다. 새정치연합 관계자는 “지난 지방선거 때 윤장현 광주시장을 밤늦게 기습 공천했던 탓에 당내 불만을 더 키웠던 것 아니냐”면서 “이번 공천도 자기 사람 챙기기가 문제가 아니라 공천 원칙이 명확하지 않은 게 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4-07-10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