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창극 일본 언론 보도’에 日네티즌 “드물게 훌륭한 사람” 황당 반응

‘문창극 일본 언론 보도’에 日네티즌 “드물게 훌륭한 사람” 황당 반응

입력 2014-06-14 00:00
업데이트 2014-06-14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與 ‘문창극 강연 동영상’ 시청
與 ‘문창극 강연 동영상’ 시청 새누리당 주요 당직자들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일본 식민 지배는 하나님의 뜻’이라는 발언이 담긴 교회 강연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앞줄 오른쪽부터 원유철 의원, 윤상현 사무총장, 이완구 원내대표.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문창극 일본 언론 보도’에 日네티즌 “드물게 훌륭한 사람” 황당 반응

“일제시대는 하나님의 뜻”, “일본에 위안부 문제를 사과받을 필요가 없다”는 등의 ‘망언’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문창극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일본의 주요 보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이 문창극 후보를 “보기 드문 훌륭한 사람”이라고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YTN은 14일 일본 네티즌들은 문 후보를 “세계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으면 당연한 발언”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며 이렇게 전했다.

한편 요미우리신문은 전날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문제 발언으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박근혜 정부가 개각을 단행하고 쇄신하려고 하지만 혼란을 수습할 지 불투명하다”고 지적했다.

아사히신문도 “게으르고 자립심이 부족하고 남한테 신세지는 것이 우리 민족의 DNA”라는 문 후보자의 발언을 보도하면서 “야당의 반발이 강해 문창극 총리 지명자가 취임할 수 있을지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문창극 후보는 과거 ‘일본의 한반도 식민지 지배와 남북 분단은 하나님의 뜻’, ‘일본군의 위안부 문제는 사과받을 필요 없다’ 등의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