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종자 가족 수색 방식에 불만

실종자 가족 수색 방식에 불만

입력 2014-06-14 00:00
업데이트 2014-06-14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조팀 쉬운 장소만 들여다봐”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이 수색이 장기화되고 최근 5일간 추가 수습 소식이 없자 합동구조팀의 작업 방식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13일 민·관·군 합동구조팀에 따르면 수색과 촬영, 장애물 제거 작업을 함께 하고 있지만 유속이 가장 센 대조기에 접어들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등 지난 8일 이후 수색에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

진도 팽목항의 실종자 가족들은 “구조팀이 선수·중앙·선미를 3군데로 나눠 수색이 마무리된 부분은 부유물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확실히 차단한 후 다른 장소로 가는 방법을 취해야 한다”고 아쉬워하고 있다. 가족들은 “구조팀이 이미 수십 차례 작업을 마친 장소에서 시간이 지나 추가로 시신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며 “잠수사들이 고생을 하고 있지만 작업하기 쉬운 장소만 계속해서 들어갔다 나왔다 반복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합동구조팀은 팽목항에 있는 이동식 조립 주택 1동을 잠수사 휴게실 및 실종자 가족과의 대화 장소로 이용하기로 해 서로간 오해를 푸는 데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한편 진도 실내체육관에는 전날 밤 ‘기부 천사’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씨가 찾아와 가족들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고 돌아갔다. “힘이 되고 싶어 왔다”는 김씨는 이날 아침 실종자 가족들과 함께 진도군청을 찾아 회의에 참석하고 바지선을 타고 수색 작업 현장을 직접 보기도 했다.

진도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4-06-14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