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박지원 문창극 향해 “극우꼴통 신호탄” 비난 왜?

野 박지원 문창극 향해 “극우꼴통 신호탄” 비난 왜?

입력 2014-06-10 00:00
업데이트 2014-06-10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원 민주당 의원
박지원 민주당 의원


국무총리 후보자에 내정된 문창극 주필에 대해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극우꼴통시대를 여는 신호탄”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의원은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새 국무총리 후보에 문창극 전 중앙일보 주필을 지명한 데 대해 자신의 트위터에 “국민 통합, 국가 개조를 부르짖는 박근혜 대통령이 극우보수 논객인 문창극 총리 후보를 지명한 것은 국민 분열과 국가 퇴조를 가져오는 인사”라며 “극우꼴통시대를 여는 신호탄”이라고 비판했다.

박지원 의원은 “(문 총리 내정자는) 전직 대통령에게 막말을 일삼던 실패한 언론인”이라며 “낙마를 위해 총력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문창극 후보자와 더불어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이병기 주일대사를 언급하며 “극우꼴통 세상이 열린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지원 의원이 문창극 후보자에 대해 강하게 비판한 배경에는 문창극 후보자가 지난 2009년 8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직후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자금 조성에 대해 비판하는 칼럼을 썼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2시 국무총리 후보에 문창극 전 중앙일보 주필을, 국정원장 후보에 이병기 주일대사를 지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