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운태, 광주시장 후보 단일화 확정-이용섭 “시민 뜻 받아들여”…윤장현과 맞대결 향방은?

강운태, 광주시장 후보 단일화 확정-이용섭 “시민 뜻 받아들여”…윤장현과 맞대결 향방은?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시장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윤장현 후보와 무소속 강운태 후보.
광주시장 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윤장현 후보와 무소속 강운태 후보.


‘강운태 이용섭 단일화’ ‘광주시장 후보 단일화’ ‘이용섭 윤장현’

강운태 후보가 광주시장 무소속 단일후보로 결정됐다.

강운태 후보와 이용섭 후보는 26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미디어리서치와 서울리서치가 지난 25일 유권자 1100명씩을 대상으로 ‘본선경쟁력·적합도’ 여론조사를 실시한 한 결과, 강운태 후보가 이용섭 후보를 앞섰다.

양 후보 측은 애초 합의대로 여론조사 수치는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이에 따라 광주시장 선거는 새정치민주연합 윤장현 후보와 무소속 강운태 후보 양강 구도로 재편되게 됐다.

특히 윤장현 후보를 둘러싸고 낙하산 공천 논란이 이는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 결과 ‘강-이 단일후보 파괴력’이 작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광주시장 선거가 전국적인 관심 선거구로 급부상하게 됐다.

이용섭 후보는 이 자리에서 “6.4 지방선거의 광주광역시장 무소속 후보로 나선 강운태-이용섭 후보는 여론조사 결과에 나타난 광주시민의 뜻을 받들어 광주시장 후보는 강운태 후보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민들께 약속했던 강운태 후보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철수-김한길 대표의 낙하산 후보를 심판, 광주의 명예를 회복하고 시민들의 자존심을 회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운태 후보는 “두 사람은 합의에 입각해 단일후보가 본 선거에서 밀실야합을 심판하고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두 사람은 오직 광주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천명했다.

강운태 후보는 “아름다운 결단으로 양보해준 이용섭 후보께 무한한 존경과 미안한 마음을 느낀다”며 “시민공천 단일후보가 밀실야합공천 후보를 압도적으로 누르고 필승하는 것이 단일화의 목표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의 자존심과 명예를 찾기 위해 시민공천 단일후보가 승리하는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이라며 “반드시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밀실야합 공천후보를 심판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