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현장 대학생들, 봉사활동은 않고 스마트폰 게임하며

세월호 현장 대학생들, 봉사활동은 않고 스마트폰 게임하며

입력 2014-05-23 00:00
업데이트 2014-05-25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기가 실종자 가족들 천막인가 봐. 어휴 불쌍하다”

전남 진도 앞바다에서 벌어진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유족들이 여전히 애를 태우며 시신 인양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사고 현장에 내려온 자원봉사자들의 볼썽 사나운 행동들이 빈축을 사고 있다.

지난 21일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자원봉사자들이 급식봉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사진은 기사의 내용과 상관없는 성실한 봉사자들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자원봉사자들이 급식봉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사진은 기사의 내용과 상관없는 성실한 봉사자들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오전 11시쯤 전남 진도 팽목항에서 한 구호 기구 자원봉사자 조끼를 입은 대학생 3명은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 “저기는 우리보다 맛있는 밥이 나오네?”라고 큰 소리로 말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같은 날 한 재난 구호 봉사단에서 운영하는 무료 급식 부스에서는 40대 여성 봉사자 4명이 설거지 하느라 바쁜 와중에 자원봉사자 조끼를 입은 20대 여대생들은 테이블에서 스마트폰 게임에 몰두하고 있었다.

사고 초기부터 현장을 지켜온 안산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써먹기 좋을 것 같아 내려왔다는 대학생들이 종종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에서는 “이럴 때 진도 가서 봉사활동 해야지 스펙 되고 스토리로 써먹을 수 있다”는 식의 글들도 보인다.

진도실내체육관 자원봉사자 천막에서 만난 한 봉사자는 “한 달째 잠도 못 자고 고생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무것도 안 할 거면 이 먼 곳까지 왜 왔나 따지고 싶지만 하루나 이틀이면 올라가니까 그냥 참는다”고 했다.

진도체육관과 팽목항 자원봉사자 자격 조건은 ‘25세 이상’이라는 것뿐이다. 현장 관계자는 “아무리 취업이 급하다 해도 이력서 몇 줄을 채워넣기 위해 참사 현장에서 명목뿐인 봉사를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