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드라마서 퇴출된 유명 탤런트, 극도로 분노해…

드라마서 퇴출된 유명 탤런트, 극도로 분노해…

입력 2014-05-07 00:00
업데이트 2014-05-08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로라공주’ 돌연 퇴출된 손창민의 MBC 손배소, 법원 강제조정 종료

MBC 일일드라마 ‘오로라 공주’에서의 갑작스러운 하차 배경을 두고 논란이 일었던 탤런트 손창민(49)씨와 제작사 간 법정다툼이 법원의 강제조정으로 마무리됐다.

탤런트 손창민. / 손창민 공식사이트
탤런트 손창민. / 손창민 공식사이트
서울서부지법 제11민사부(김성곤 부장판사)는 손씨가 MBC C&I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제작사 측이 원고에게 일정액을 지급하고 서로 간 더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하는 내용의 강제조정안을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정 결정은 지난달 8일 법원이 제시한 강제조정안에 대해 소송 당사자들이 2주 동안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확정됐다. 강제조정은 당사자 사이에 원만하게 조정이 성립하지 않을 때 재판부가 합리적 방안을 제시하는 절차로 2주 안에 이의가 없으면 확정 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진다.

재판부는 “양쪽에서 원하지 않아 조정 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방영된 ‘오로라 공주’는 스타 작가 임성한을 앞세워 남녀 주인공 오로라(전소민)와 황마마(오창석)를 중심으로 오씨 삼형제와 황씨 세 자매의 갈등을 다뤘다.

하지만 출연 배우 10여명의 갑작스런 중도 하차와 개연성 없는 줄거리, 욕설 자막 등으로 구설에 오르면서 인터넷에서는 ‘임성한 퇴출 서명운동’까지 일었다. 극 중 오씨 삼형제 중 둘째 아들인 ‘오금성’으로 출연한 손씨도 당초에는 120회까지 출연하기로 계약했지만 39회를 끝으로 하차했다.

손씨는 하차 직후 다른 방송에 출연해 “하루아침에 비정규직이 됐다”며 공개적으로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다. 손씨는 지난해 7월 MBC C&I를 상대로 6억 3600만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드라마 하차로 지급 못 받은 나머지 출연료의 2배 수준의 금액이다.

이번 법원의 조정 금액은 방송사가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하면 출연료의 10% 이상을 지급하도록 명시한 문화체육관광부의 ‘대중문화예술인 방송출연 표준계약서’ 규정을 고려해 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