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바마, 전쟁기념관 헌화·경복궁 관람

오바마, 전쟁기념관 헌화·경복궁 관람

입력 2014-04-25 00:00
업데이트 2014-04-25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을 찾아 UN참전국 전사자 명비에 헌화한 후 묵념하고 있다. 이날 일본 국빈 방문을 마치고 1박2일 일정으로 방한한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북한 핵위협 문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을 찾아 UN참전국 전사자 명비에 헌화한 후 묵념하고 있다. 이날 일본 국빈 방문을 마치고 1박2일 일정으로 방한한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북한 핵위협 문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한미 정상회담차 25일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서울 용산 소재 전쟁기념관을 찾아 헌화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낮 1시45분께 전쟁기념관을 찾아 기념관 회랑에 설치된 전사자 명비(名碑)에 헌화화고 6·25 전쟁 때 전사한 미군 장병을 추모했다.

기념관 외부 복도에는 유엔군 전사자들과 함께 주별로 구분된 미군 전몰자 명비가 설치돼 있다. 하와이 출신의 오바마 대통령은 하와이 출신 전몰 미군의 이름이 있는 명비에 헌화·추모했다.

그는 추모 행사 때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았다.

15분 정도 진행된 이 행사에는 성김 주한 미국대사와 안호영 주미 한국대사 등이 수행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경복궁을 찾고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30분 가량 경복궁 경내를 관람했다.

이미지 확대
경복궁 둘러보는 오바마 대통령
경복궁 둘러보는 오바마 대통령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이 25일 오후 경복궁을 둘러보고 있다. 이날 일본 국빈 방문을 마치고 1박2일 일정으로 방한한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에서 북한 핵위협 문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미국은 이번 오바마 대통령 방한시 문화 행사를 갖기를 희망했으며 한국 문화의 상징성과 경호 여건 등을 고려해 행사 장소를 경복궁으로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경복궁 방문 계기에 체험 행사 등을 하는 방안도 검토됐었으나 세월호 참사를 감안해 차분하게 관람만 하는 것으로 정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대통령이 전쟁기념관 및 경복궁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일본 국빈 방문을 마치고 이날 정오께 경기 평택시 오산 미군 공군기지를 통해 입국했다. 우리 정부에서는 조태용 외교부 1차관이 나가 영접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