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몽준 서울시장 지지율 어떻게 되나…정몽준 의원 막내 아들 막말 사과했지만

정몽준 서울시장 지지율 어떻게 되나…정몽준 의원 막내 아들 막말 사과했지만

입력 2014-04-22 00:00
업데이트 2014-04-2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6·4 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막내아들 예선씨의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발언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6·4 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막내아들 예선씨의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발언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정몽준 서울시장 지지율’ ‘정몽준 의원 막내아들’ ‘정몽준 아들’

막내아들의 “국민이 미개” 글로 곤혹을 치르고 있는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아들과 함께 자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은 21일 오후 현재 막내아들 정예선(19)씨과 함께 모든 일정을 취소한 채 서울 사당동 자택에 머물며 자숙의 시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정몽준 의원의 막내아들인 예선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 방문을 비난한 여론을 거론하면서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느냐”는 글을 올려 논란을 일으켰다.

파문이 확산되자 정몽준 의원은 사과문을 내고 아들을 대신해 진화에 나섰다.

정몽준 의원은 사죄문을 통해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며 유감을 표했다.

정몽준 의원은 또 “제 막내아들의 철없는 짓에 아버지로서 죄송하기 그지없다”면서 “우리 아이도 반성하고 근신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이 아이를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고 머리를 숙였다.

아울러 “이번 일로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강조했다. 예선씨는 정몽준 의원의 2남2녀 중 막내이다.

일각에서는 정몽준 아들 막말 파문이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정몽준 의원의 지지율에 악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전망을 제기하고 있다.

조선일보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서울의 19세 이상 500명을 대상으로 집 전화와 휴대전화를 병행해 RDD(임의 번호 걸기)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벌인 결과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48.5%로 박원순 서울시장(45.5%)보다 오차범위 내에서 3%포인트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의 응답률은 14.2%,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서 ±4.4%포인트다.

같은 조사에서 정몽준 의원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 선호도에서도 42.4%로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다. 이어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15.6%, 이혜훈 최고위원 4.9%었다. 이같은 결과는 새누리당 지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에서도 정몽준 의원 63.9%, 김황식 전 총리 12.9%, 이혜훈 최고위원 3.7%로 똑같이 나타났다.

정몽준 아들 막말 사과에 네티즌들은 “정몽준 아들 막말 사과, 본인도 국민이면서 국민 정서 운운하는 건 도대체 어떤 생각으로 하는 말이냐”, “정몽준 아들 막말 사과, 자식 때문에 결국 아버지가 사과를 하는구만”, “정몽준 아들 막말 사과, 상황이 엄중한데 아무렇지 않게 저런 글을 내다니. 황당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