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금리시대 부동산시장, 배후수요 풍부한 내곡지구 핵심상권 ‘내곡플라자’ 상가 분양

저금리시대 부동산시장, 배후수요 풍부한 내곡지구 핵심상권 ‘내곡플라자’ 상가 분양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거, 은행에 돈을 맡겨놓기만 해도 재테크로 충분했던때가 있었다. 아껴서 저축하면 돈은 알아서 저절로 불어나 목돈이 되었던 시대. 하지만 이제 그런 시대는 오지 않는다.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인 지금은 은행에 목돈을 예치해도 물가상승률과 15.4%의 이자소득세를 감안하면 오히려 원금을 까먹는 셈이다.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저금리시대… 어떤 재테크 노하우가 적절할까

저금리시대에는 부지런해야 한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내 소중한 목돈을 가급적 안정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찾아야 한다. 그러나 시장 또한 계속 변화하여매력적인수익원에는 공급이 몰리고 곧 수익률은 하락한다. 그러면 또 새로운 수익원을 찾아 나서야 한다. 적절한 수익원이 영원한 화수분이 되어주는 건 아니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점검하고 예측해야 한다. 돈을 지키기란 모으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다.

최근 부동산시장의 관심은 고정적인 수익창출에 맞춰져 있다. 매매를 통한 시세차익에는 예전같은 기대감이 없다. 안정적이면서도 은행보다 나은 부동산 수익형상품에 관심이 모이면서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의 공급이 쏟아져나온다. 그러나 대규모의 물량공급은 곧 수익률의 하락을 의미하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내곡지구, 상가공급비율 1.19%의 독점적 상가 등장

탄탄한 배후수요를 가진 상가라면 어떨까? 그것도 상가공급비율이 1%대에 그치는 독점적 형태의 상가가 있다면 어떨까? 실제로 이러한 상가가 강남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서초구 내곡동, 신원동, 원지동, 염곡동 일원에 82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내곡지구의 주출입구에 지어지는 내곡플라자다.

내곡지구는 4435가구, 1만1383명을 수용하는 보금자리 주택사업이다. 서울 남부권 양재동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헌릉로, 서쪽으로는 경부고속도로가 지난다. 지난 2009년 12월부터 사업을 시작해 내년 12월 조성이 완료될 예정이다.

내곡지구내의 상가조성비율은 1.19%에 그친다. 새로 조성되는 택지지구의 특성상 인근에 숙성된 상권이 전무한데다 메인 진출입로가헌릉로측에 접해있는 포켓형 상권이라 만여명이 넘는 인구가 반드시 헌릉로와 청계산로를 거쳐야만 단지진출입이 가능하다.

유명브랜드 프랜차이즈 담당자들도 관심갖는 특별한 상권

이러한 내곡지구의 입지적 특징을 고스란히 수익률로 담아내는 상가가 바로 ‘내곡플라자’다. 내곡플라자는 내곡지구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하면서도 헌릉로와 접해있어 외부수요도 함께 끌어들일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금융기관과 대형 할인점이 들어설 예정이라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주목하고 있는 신흥유망상권이다.

내곡플라자는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로 지어지며, 지하층 일부와 1층에는 유명 패스트푸드와 생활용품전문점이 이미 입점 의향을 밝힌 상태라 핵심상권으로서의 집객효과가 기대된다. 유망업종으로는 생활밀착형 편의시설인 병원과 약국, 편의점, 제과점 등이 선호되며 젊은 부부들의 비율이 높은 보금자리지구인만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카페나학원, 스포츠운동시설, 외식업 등의 수요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곡플라자는 내년 1월 완공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