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SDS 과천센터 대형 화재…삼성카드 결제 중단 사태

삼성SDS 과천센터 대형 화재…삼성카드 결제 중단 사태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 과천 별양동에 있는 삼성SDS 과천센터에 큰 화재가 발생해 삼성카드 등 삼성 금융 계열사의 일부 홈페이지 접속과 온라인 결제가 중단됐다.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
삼성 SDS 과천센터 화재
삼성SDS는 20일 삼성 계열사의 서버가 있는 과천센터에 불이 나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삼성카드 서버를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과 온라인 결제가 중단됐다.

삼성SDS 과천센터는 삼성카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금융 계열사의 시스템을 운영하고 백업데이터를 보관하는 데이터 센터이다. 화재가 발생한 11층의 바로 아래인 10층에 삼성카드 서버가 있다.

삼성SDS는 화재가 아래 층으로 번질 것에 대비해 삼성카드 서버를 차단했으며 수원센터에서 모든 데이터 관리가 이뤄지도록 서버 이전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 SDS 관계자는 “현재까지 데이터 유실 등 문제는 없으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라면서 “다른 금융 계열사 서버에 대한 조치는 결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불은 이날 오후 12시 25분쯤 삼성SDS e-데이터센터 3층 외벽에서 일어났다. 불은 외벽을 타고 10층짜리 건물 옥상까지 삽시간에 번졌다. 낙하한 구조물에 의해 주변에 있던 삼성SDS 협력업체 직원 1명이 어깨를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건물 내 근로자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다른 인명피해는 오후 5시30분 현재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