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품은 지구(내셔널지오그래픽 오후 5시) 지구의 생명력을 유지해 주는 보이지 않는 힘은 무엇일까. 자연에서 발생하는 비가시적인 힘의 움직임을 생생한 화면으로 만나본다. 또한 지구 생명 체계에 관한 오래된 가설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며 지구의 존재에 대한 가장 풀리지 않는 의문들도 파헤친다.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세계 최고의 지구과학자들이 이 획기적인 시도에 함께한다.

■와타나베의 건물탐방(홈스토리 오후 3시) 일본 도쿄에 있는 우야마 집을 찾아간다. 집 밖은 초록 나무로 둘러싸였고 집 안도 온통 초록으로 가득하다. 특히 백일홍은 집 안 어디에서도 보이는 이 집의 상징이다. 집주인의 취미는 채소 재배로, 계단식 밭까지 소유하고 있다. 한쪽 벽면에는 수많은 책들이 꽂혀 있고 1층뿐 아니라 2층에도 만든 거실에서 가족은 화목을 도모하기도 하는데….

■나는 시인이다(더 무비 오전 7시 40분) 비행청소년인 열여섯 살 에디는 뉴멕시코 로사블랑카에 있는 대안 고등학교에 참석했다. 에디는 한때 올 A를 받은 우수한 학생이지만 이제 비극과 영광의 기로에 선 처지가 됐다. 어느 날 우연히 참석한 볼룸댄스 수업에서 대학 입학을 앞둔 아름다운 루페를 만나고, 루페의 환심을 사기 위해 시집을 들고 다니다가 자신이 가진 천부적인 재능을 발견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