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학여행 취소 위약금 때문에…수학여행 취소 못하고 일정 강행해야

수학여행 취소 위약금 때문에…수학여행 취소 못하고 일정 강행해야

입력 2014-04-20 00:00
업데이트 2014-04-20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도 여객선 ‘세월호’에서 탈출하는 승객들. ⓒ AFPBBNews=News1
진도 여객선 ‘세월호’에서 탈출하는 승객들. ⓒ AFPBBNews=News1 고등학생 325명을 비롯한 승객 452명과 승무원 24명 등 476명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16일 오전 9시쯤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 해상에서 좌초해 침몰한 가운데 구조대원들이 승객을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키고 있다. 청해진해운 소속 세월호는 인천에서 제주로 가던 중이었다. ⓒ AFPBBNews=News1


‘수학여행 취소 위약금’

수학여행 취소 위약금 때문에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예정된 수학여행을 취소하겠다는 뜻을 나타내고도 수학여행을 그대로 진행해야 하는 학교들이 속출하고 있다.

지난 18일 충북도교육청 및 일선 학교 등에 따르면 진도 여객선 침몰 참사 이후 “수학여행을 취소하거나 재고해야한다”는 여론이 이어지고 있지만 위약금 때문에 실제로 수학여행을 취소하는 학교는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 수학여행을 계획했던 한 고등학교는 수학여행 취소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수학여행과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를 열었지만 위약금 탓에 결국 예정대로 수학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 400명이 2박 3일간 제주도 수학여행비로 들어가는 경비만 1억 2000만원이 든다. 비행기값을 포함해 숙박과 차량, 식당 등 모두 개별적으로 계약했기 때문에 취소하면 위약금만 5000만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각 시도교육청에 공문을 보내 수학여행 취소여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뒤 21일 시도교육청 담당 국장 회의를 소집해 정부 방침을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