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객선침몰> “교육부장관입니다” 귓속말…유족 ‘격앙’

<여객선침몰> “교육부장관입니다” 귓속말…유족 ‘격앙’

입력 2014-04-19 00:00
업데이트 2014-04-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남수 교육부 장관이 여객선 침몰 사고로 희생된 학생 빈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유족을 자극했다가 격한 항의를 받는 망신을 당했다.

18일 오후 6시께 안산의 한 장례식장에 마련된 단원고등학교 학생 이모 군의 빈소에 서 장관이 수행원 3~4명을 대동하고 나타났다.

이 가운데 한 수행원이 서 장관보다 몇 걸음 먼저 빈소 앞에 다가가 유족에게 입구 쪽을 가리키며 “교육부장관님 오십니다”라고 귓속말을 건넸다.

눈시울을 붉힌 채 무너지듯 벽에 기대 있던 이 유족은 곧바로 수행원을 향해 “어쩌란 말이냐. 장관 왔다고 유족들에게 뭘 어떻게 하라는 뜻이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윽고 도착한 서 장관이 조문하는 동안에도 유족은 “겨우겨우 가슴에 묻으려고 이렇게 애를 쓰는데 우리더러 뭘 더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며 수행원을 몰아붙였고 이군 빈소 앞에 유족과 조문객들이 하나둘 모여들었다.

조문을 마치고 나온 서 장관은 이들에 둘러싸인 채 “죄송합니다. 제가 대신 사과하겠습니다”라고 짧게 말하고 바로 장례식장을 빠져나갔다.

이 유족은 서 장관 일행이 사라진 뒤에도 “어딜 가느냐. 말을 똑바로 하고 가라”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서 장관은 장례식장을 빠져나오자마자 문제의 수행원을 질타했지만 유족들은 이미 또 한 번 마음의 상처를 입은 뒤였다.

이에 앞서 유족의 편의를 돕고자 경기도교육청에서 파견 나온 직원들이 장례식장 입구에 서 있다가 서 장관의 모습이 보이자 90도에 가깝게 허리를 숙여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도 했다.

이군은 새벽 사고 해역에서 끝내 숨진 채로 발견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