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N 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사과…민간잠수부 홍가혜 잠적

MBN 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사과…민간잠수부 홍가혜 잠적

입력 2014-04-19 00:00
업데이트 2014-04-19 1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N 홍가혜 인터뷰 논란, 보도국장 공식 사과
MBN 홍가혜 인터뷰 논란, 보도국장 공식 사과


‘MBN 잠수부 홍가혜’ ‘민간잠수부 홍가혜’

민간잠수부 홍가혜가 MBN과의 인터뷰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논란을 일으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홍가혜가 잠적했다.

지난 18일 종합편성채널 MBN 뉴스에 출연한 민간잠수부 홍가혜씨는 “정부 측이 잠수를 하지 못하게 막아섰다.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고 했다” “실제 잠수부가 배 안에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소리를 들었다. 언론과 현장은 전혀 다르다. 정부 지원이 안 되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 같은 홍가혜의 인터뷰는 방송 직후 큰 파장을 일으켰다. 논란이 확산되자 홍가혜는 “들은 얘기”라고 해명했고 이날 오후 1시 50분 MBN 이동원 보도국장은 뉴스특보를 통해 홍가혜의 인터뷰에 대해 공식사과했다.

그는 “MBN은 해경에 확인한 결과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잠수를 차단하지 않았고, 오늘도 70여명의 잠수부가 투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방송 후 큰 혼선이 벌어졌다. 실종자의 무사귀환은 온 국민의 바람이다. 실종자 가족, 목숨 걸고 구조 중인 해경, 민간 구조대원에게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귀찬 수사국장은 “명백히 거짓말을 했거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들은 내용이 아닐 경우 명예훼손 등 혐의로 사법처리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홍가혜는 이날 오후부터 연락이 두절된 상태로 잠적을 했다고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