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연제구, 공약이행률 78.67%…부산시 기초자치단체 중 최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법률소비자연맹, 민선 5기 평가

부산 연제구가 최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실시한 민선 5기 기초지방자치단체 공약이행률 평가에서 78.67%로 부산시 기초지자체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기초단체장 227명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5대 공약 이행률을 평가한 것으로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대학생 등 2043명이 대거 참여했다. 언론보도 및 지자체 홈페이지 공개 자료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결과도 평가에 반영됐다.

연제구는 거제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비롯해 국민체육센터 건립, 연제문화체육공원 조성 등 주요 현안사업을 임기 내 완료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생학습도시 조성, 일자리 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평균 공약이행률(66.56%)을 크게 상회했다. 이 밖에 공약사업 중 하나인 연산동 고분군 유적 정비 및 공원화 사업은 계속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봉분 복원을 완료하고 산책로 조성 및 배수로 설치 공사를 하고 있다.

앞서 구는 지난 2월 중앙선데이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이 전국 230여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도 주거상태만족도와 직장생활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었다.

이위준 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민선 5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민간단체로부터 객관적인 평가를 받은 것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도 잘 마무리해 구민과의 약속을 꼭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4-04-19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