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시간이나 때우라’ 보도는 MBN 보도…뉴스타파 아니다” …선체 내부진입 성공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시간이나 때우라’ 보도는 MBN 보도…뉴스타파 아니다” …선체 내부진입 성공

입력 2014-04-18 00:00
업데이트 2014-04-18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스타파 세월호 침몰
뉴스타파 세월호 침몰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뉴스타파 측이 뉴스타파 보도와 MBN 민간 잠수부 인터뷰가 혼동되어 확산되는 것에 대해 해명했다.

18일 뉴스타파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뉴스타파는 “민간잠수부 대충 시간이나 때우라고 했다”고 보도한 적이 없습니다. 그건 mbn 보도입니다. “배 안에 사람이 있다”고 보도한 적도 없습니다. 엄중한 상황에서 정확한 보도가 생명입니다. 루머에는 적극 대응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해당 언론사에 항의하고 즉각 조치를 취하라고 했습니다. 뉴스타파.mbn ‘잠수부에 시간이나 때우라’보도에 발칵. 제목만 그런거라고 해명하는데 어이없네요. 그건 mbn보도이지 저희 보도가 아닙니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뉴스타파는 16일 발생한 진도 해상 세월호 침몰 구조상황의 실체를 전달하며 정부의 재난관리 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같은 날 종합편성채널 MBN은 민간잠수부 홍가혜 씨의 인터뷰를 통해 “당국이 잠수부에게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고 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두 매체의 보도가 혼동되어 확산되자 이를 경계한 것이다.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보도 해명에 네티즌들은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보도 해명, 이런 상황에 제대로 된 기사를 써달라”,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보도 해명, 사실 확인 없는 소문은 퍼뜨리지 말자”, “뉴스타파 민간잠수부 보도 해명, 너무 많은 뉴스가 무분별하게 쏟아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억장이 무너진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사고 수습이 왜 이리 엉망인가”,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생존자 구조작업에 나서고 있는 해경 잠수부원들이 세월호 선체 내부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선체 내부에 공기주입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