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스타파 세월호 현재상황 동영상에 네티즌 공분…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소식에 ‘억장 무너져’

뉴스타파 세월호 현재상황 동영상에 네티즌 공분…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소식에 ‘억장 무너져’

입력 2014-04-18 00:00
업데이트 2014-04-18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스타파 세월호 침몰
뉴스타파 세월호 침몰


‘뉴스타파 세월호’ ‘세월호 현재상황’

뉴스타파 ‘세월호 동영상’에 나타난 세월호 현재상황에 네티즌들이 분노하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흘째 사망자가 25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뉴스타파가 공개한 현장 동영상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7일 비영리 독립언론 뉴스타파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된 ‘정부 재난관리시스템 불신자초’라는 6분 26초짜리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서 뉴스타파는 승선인원, 구조인원, 실종자 수가 하루에도 수없이 바뀐다고 지적했다.

또 뉴스타파는 세월호의 점검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세월호는 길이 146미터, 폭 22미터, 무게 6800t에 이르는 거대한 배이지만 점검시간이 13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세월호를 운항하는 청해진해운이 선원 연수비로 1년에 겨우 54만원을 지출해 선원 교육을 제대로 하지 않은 점도 상황을 악화시킨 원인이다.

또한 영상 속에는 단원고 실종자의 한 부모가 “사고 현장에 UDT나 다른 해경 잠수부대원들 아무도 지금 안 들어가고 있는 거냐”고 질문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에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민간 잠수부만 들어갔다”고 답했다.

해당 부모가 “민간 잠수부만 구조대인가. UDT나 해경 잠수부가 아무도 없다는 것은 어떻게 된 것이냐”고 물었다. 또한 “지금 아무 것도 안 하고 있지 않느냐”며 정부의 발표와 다른 대처에 허탈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현재 뉴스타파 동영상을 보기 위한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몰리면서 뉴스타파 홈페이지는 다운된 상태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억장이 무너진다”,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사고 수습이 왜 이리 엉망인가”, “세월호 침몰 사고 사망자 추가,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