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건희 회장 96일 만에 귀국

이건희 회장 96일 만에 귀국

입력 2014-04-18 00:00
업데이트 2014-04-18 0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日 돌며 미래경영 구상… 세월호 사고에 “안타깝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해외로 출국한 지 96일 만인 17일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 회장은 미국과 일본 등지에서 석달여간 체류하면서 삼성의 미래에 관한 경영 구상에 몰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96일간 해외에서 체류한 이건희(왼쪽에서 세 번째) 삼성그룹 회장이 17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맨 왼쪽은 이 회장의 외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96일간 해외에서 체류한 이건희(왼쪽에서 세 번째) 삼성그룹 회장이 17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맨 왼쪽은 이 회장의 외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이날 입국장에는 외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최지성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등이 나와 이 회장을 맞이했다. 이 회장은 ‘건강이 어떠냐’는 질문에 자신의 몸을 가리키며 “보시는 대로 괜찮습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귀국한 이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밝힌 마하경영과 그에 따른 한계 돌파 상황을 집중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스마트폰 이후의 신성장 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계열사 간 사업 재편 후속 작업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최 실장은 “이 회장에게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보고했고 이 회장은 안타깝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04-18 1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