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객선침몰> 살신성인 故박지영씨 애도글 인터넷 달궈

<여객선침몰> 살신성인 故박지영씨 애도글 인터넷 달궈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숨진 세월호 승무원 박지영(22)씨 YTN 화면 캡처
숨진 세월호 승무원 박지영(22)씨
YTN 화면 캡처
세월호 침몰 당시 승객들의 탈출을 도운 뒤 숨진 승무원 박지영(22)씨를 애도하는 네티즌들의 글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한 네티즌은 “세월호에서 가장 승무원다웠지만 희생된 박지영씨. 구명조끼가 모자라 학생들에게 양보했고, 덕분에 함께 있던 친구들은 모두 구조. 선장과 승무원이 이런 희생정신이 있었더라면, 사고를 키우지는 않았을텐데..”라며 안타까워했다.

다른 네티즌은 “몇살 차이나지 않는 고등학생들을 마지막까지 챙기다 숨진, 겨우 22살의, 박지영씨가 정규직도 아닌 홀어머니 모시고 사는 알바생이었다니. 아 진짜...”라며 애통해했다.

이미지 확대
전라남도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숨진 선사 직원 박지영 씨 유족이 17일 목포한국병원에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을 끌어안고 오열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라남도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숨진 선사 직원 박지영 씨 유족이 17일 목포한국병원에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을 끌어안고 오열하고 있다.
연합뉴스


2012년 대학 1학년 재학 중 휴학계를 내고 승무원 일을 하다 변을 당한 박 씨는 회사에서 ‘청해진 해운의 꽃’이란 칭찬을 받을 정도로 밝고 예의바른 직원으로 알려져 있다. 백령도에서 태어난 박씨는 큰아버지 박동식(55)씨의 소개로 2012년 10월께 청해진해운에 입사했다.

2년 전 아버지를 암으로 여읜 뒤 경기도 시흥시 시천동에서 어머니, 여동생과 생활하며 넉넉지 않은 가정형편에도 늘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지인들은 전했다.

백령도에 거주하는 큰아버지 박씨는 “기상 악화로 3일째 백령도에 발이 묶여 조카한테 가지도 못하고 있다. 여객선사에 조카의 시신을 빨리 (인천으로)옮기든지 하라고 했다”고 전했다.

박씨의 시신은 현재 목포 한국병원에 안치돼 있지만 장례는 생전에 근무했던 인천에서 치러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