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대통령 “생존자 끝까지 찾아라”

박대통령 “생존자 끝까지 찾아라”

입력 2014-04-17 00:00
업데이트 2014-04-17 0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은 전남 진도 해상의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1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1층에 마련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찾아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생존자를 빨리 구출하는 일이니 여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경옥 안행부 2차관으로부터 사고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수학여행을 갔던 학생들과 승객들이 이런 불행한 사고를 당하게 돼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17일 참석할 예정이던 공공기관장 워크숍을 이번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무기한 연기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아직도 배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승객이나 학생들을 구조하는데 단 한 명이라도 어디에 생존자가 있을 것 같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겠다”면서 “일몰까지 시간이 없다. 어떻게든지 생사를 확인하고 최대한 구출을 하고, 모든 힘을 다 쏟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지금 현장으로 달려가는 분들도 있는데 현장에 가는 데도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특별취재팀 유대근 이성원 신융아 한재희 김희리 이정수 이슬기 최선을 기자(사회부) 임송학 최치봉 김학준 한상봉 최종필 기자(사회2부) 도준석 정연호 기자(사진부)

2014-04-17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