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원고 학부모 240여명 진도 향발

단원고 학부모 240여명 진도 향발

입력 2014-04-16 00:00
업데이트 2014-04-16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구조 명단 확인하는 학부형들
구조 명단 확인하는 학부형들 16일 오전 2학년 학생들이 수학여행길에 여객선 침몰사고를 당한 경기도 안산 단원고등학교에서 학부형들이 학교측이 확인한 구조 명단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16일 오전 제주도 수학여행길에 여객선 침몰사고를 당한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부모들이 시와 학교 측이 마련한 버스 6대에 나눠타고 진도로 출발했다.

학부모 240여명은 이날 오후 12시30분께 단원고 정문 앞에 마련된 버스에 눈물을 흘리거나 상기된 표정으로 차례차례 탑승했고 일부는 “내 아이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책임질거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나머지 학부형들과 교복차림 재학생 몇몇, 사고를 당한 학생들의 형제자매 등은 “가면 뭐가 달라지겠냐. 아무도 못 믿겠다”며 학교에 남아 대책반 사무실에서 학교 관계자에 항의하거나 구조된 학생과 전화 통화를 시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구조된 학생들이 모여있는 진도실내체육관으로 가길 원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시와 학교 측이 마련한 버스 총 10대로 계속해서 이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육청은 출입기자들에게 오전 11시9분과 11시25분 등 두차례에 걸쳐 ‘단원고 학생 전원 구조됨’, ‘단원고 학생 전원 구조 해경 공식 발표’라는 문자메시지를 섣불리 보냈다가 학부모들의 거센 항의에 부딪히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