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 안보공방…金 “오락가락 안보관” 鄭측”어이없다”

또 안보공방…金 “오락가락 안보관” 鄭측”어이없다”

입력 2014-04-16 00:00
업데이트 2014-04-16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李 “막장드라마 본선 경쟁력 발목잡아…이성 찾아야”

새누리당의 6·4지방선거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16일 2차 TV토론을 하루 앞두고 외부일정을 최소화한 가운데 안보관 공방을 되풀이 했다.
김황식(왼쪽) 전 국무총리와 정몽준 의원.
김황식(왼쪽) 전 국무총리와 정몽준 의원.


김 전 총리 측은 정 의원의 안보관을 문제삼아 거듭 해명을 요구했으나 정 의원 측은 “대응할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김황식 전 총리의 캠프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정 의원은 천안함 폭침을 덮고 가자고 했던 발언에 대해 ‘그때는 그럴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가”라며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제명안에도 반대했는데 정 의원의 정체성은 도대체 무엇인가”라고 공격했다.

이어 “서울시장은 수도안보를 책임지는 자리”라며 “정 의원은 오락가락 안보리더십에 엉뚱한 말로 외면하지 말고 당시 발언과 지금의 생각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전 총리도 기자들을 만나 “음해하거나 거짓 사실을 갖고 하면 안 되지만 객관적 사실과 관련된 문제들은 네거티브라고 볼 것은 아니다”면서 “하나의 필요한 검증”이라며 정 의원 검증을 지속할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 의원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누구보다 확고한 안보관을 가진 정 의원에 대해 안보관 문제를 제기하는 것에 어이가 없을 뿐”이라며 “일일이 반박할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정 의원 측은 대신 북한 무인기 사태를 고리로 김 전 총리 측의 주장에 대한 ‘힘빼기’를 시도했다.

정 의원은 무인기 사태와 관련한 논평에서 “북한이 공동조사까지 제의했는데 이는 고도의 심리전”이라며 “외교안보와 국민신뢰 차원에서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천안함 사건에서 보듯 진실이 밝혀진다고 해도 그 과정에서 국민의 신뢰를 잃으면 소용이 없다”면서 “국제조사단을 구성하되 미국 외에 영국·독일 등 과학 선진국의 전문가를 포함하고 중국도 포함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경선주자인 이혜훈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몽준·김황식 두 후보의 감정 다툼이 막장드라마로 가면서 본선 경쟁력까지 발목을 잡을 수 있다”면서 “두 후보 모두 이성을 되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