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 승부조작 가담” 피미르 천민기(전 AHQ코리아) 자살기도…“롤점검 중 무슨 일?”

“롤 승부조작 가담” 피미르 천민기(전 AHQ코리아) 자살기도…“롤점검 중 무슨 일?”

입력 2014-03-13 00:00
업데이트 2014-03-13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민기 페이스북.
천민기 페이스북.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전 AHQ 코리아의 원거리 딜러로 활동했던 천민기 전 선수가 자신의 팀이 노대철 감독의 승부조작을 도왔다는 글을 작성한 직후 자살을 시도해 현재 응급실에서 치료 중에 있다고 게임 웹진 인벤이 보도했다.

인벤이 천민기 전 선수가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에 작성한 글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노대철 감독은 AHQ 코리아 소속선수들에게 ‘온게임넷에서 대기업 팀에게 져줄 것을 요구했다’는 거짓 정보를 앞세워 승부를 조작할 것을 종용했고, 천민기 선수는 이를 사실로 믿고 승부조작에 가담했다는 내용이다.

결국 KT불리츠 경기가 CJ프로스트 전 1-2경기 모두 선취점을 내주고 져주는 방식으로 실행에 옮겼다고 밝혔다. 하지만 KT불리츠 1경기는 기량으로 이기게 되었다며 구체적인 정황까지 설명하고 있다.

또한 AHQ코리아는 이름과 장비를 지원해줬을 뿐 팀의 창단에는 직접 개입한 바 없고 대만의 매니저를 통해 한국인 직원은 단 한명도 고용된 바 없다며 팀의 창단 자체가 조작을 위한 거짓된 창단임을 강조했다. 노대철 감독의 목적은 승부조작을 이용해 사설 토토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였다는 주장도 담겨있다.

전 AHQ 멤버였던 김남훈 선수 등 지인들에 따르면 마지막으로 천민기 선수는 ‘이 글이 올라오면 나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닐 것’이라 밝힌 직후 부산의 모처 건물에서 투신을 시도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천민기는 13일 오전 페이스북에 “유서입니다. 오랜만에 글쓰는데 안좋은 소식으로 찾아봬서 죄송해요”라면서 “글 작성하고 5분안에 저는 떠나고요. 쓰게 된 계기는 가족들한테나 친구들한테 자필로 남길 정신도 없고 가는김에 혼자 속앓이만 했던 거 풀고 싶어서요”라고 전했다.

이어 “떠나는 이유. 모두에게 사는 이유가 있지만 저에게는 사는 이유가 없어요”라며 “대부분 그렇게 얘기하죠. 니가 죽으면 슬퍼할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서라도 그걸 생각하고도 견디지 못할 인생이고. 털어놓아봐야 누구도 돕지 못할 일이에요. 꼭 한 가지 이유만으로 떠난다고는 못하겠네요”라고 덧붙였다.

천민기에 따르면 노대철 감독이 AHQ 코리아 소속선수들에게 ‘온게임넷에서 대기업 팀에게 져줄 것을 요구했다’는 거짓 정보를 앞세워 승부 조작을 종용했고, 천민기는 이를 믿고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전했다.

한편, 김남훈 선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천민기 선수는 현재 부산 백병원 응급실에 입원에 있으며 경찰이 발견 당시 괜찮은 상태였다. 걱정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는 글을 남겼다.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소식에 네티즌들은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롤점검 중 이게 갑자기 무슨 일?”,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롤에서도 승부조작? 롤점검 중 날벼락”,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대체 불법도박이 손을 안 뻗친 곳이 어딜까. 롤점검이 문제가 아니네” “롤 승부조작 AHQ코리아 피미르 천민기 자살 기도 인벤, 롤까지 승부조작 논란이 퍼졌구나. 롤점검 중 깜짝 놀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