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유해업소 밀집지역 청소년 통행제한 해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진폐업 등 업소들 사라져 “이미지·상권 개선 노력” 역주변 통행금지구역은 유지

영등포구는 영등포로 72길(신길동 95)에 대한 청소년통행제한구역 지정을 해제했다. 과거 청소년 유해 업소가 모여 있던 곳으로 청소년들이 저녁 7시부터 다음 날 새벽 6시까지 오가지 못하도록 1999년 제한구역으로 지정됐다. 구는 관련 안내판을 설치하는 한편 주기적으로 순찰을 하며 청소년 안전 보호에 애썼다.

하지만 자진 폐업이 꾸준히 이어지는 등 지난해 중반 즈음 유해 업소가 모두 없어졌기 때문에 청소년 통행 제한의 필요성이 사라졌다. 주민들은 제한구역 유지로 지역 이미지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해제를 꾸준히 요청했다. 구는 영등포경찰서와 영신초등학교, 장훈고등학교 등 관계 기관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설문을 벌여 모든 기관에서 동의하고 주민 대다수가 찬성해 해제를 확정했다. 이로써 영등포 내 청소년 통행제한구역은 모두 자취를 감췄다. 다만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뒷골목과 영등포역 옆 일대는 시간을 따지지 않고 청소년 출입을 상시 금지하는 구역으로 남았다. 시내 대표적 집창촌이던 이곳엔 아직 성매매업소가 일부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결정으로 이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직도 유해업소가 남은 청소년통행금지구역에 대해서는 꾸준히 관심을 갖고 청소년 안전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14-01-28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