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진출 첫발 내딛는 프랜차이즈 주점 ‘와라와라’

중국 진출 첫발 내딛는 프랜차이즈 주점 ‘와라와라’

입력 2013-12-19 00:00
업데이트 2013-12-19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법인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와 협약 체결하고 현지화 본격

최근 중국에 진출한 국내 일부 유통업체들이 고배를 마시며 중국 시장의 높은 벽을 입증했다. 하지만 한류바람, 한식바람이 중국 내에서도 거세게 불고 있는 만큼 국내 외식업체들의 중국 진출 전망은 밝은 편이다.

이런 가운데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대표 유재용)도 13억 인구 중국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와라와라는 최근 중국의 외식 법인인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대표 안정남)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다.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는 중국 핵심 상권 10여 곳에 진출해 있는 한식 브랜드 ‘대장금’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는 현지 상권 선정, 메뉴와 서비스의 현지화 등 와라와라 브랜드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론칭을 위한 제반 사항들을 담당하기로 했다. 와라와라는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에 상표와 메뉴, 인테리어, 서비스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주점 와라와라 진용석 해외사업팀장은 “전통 음식과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중국인의 기호에 따른 메뉴와 서비스의 현지화가 관건”이라며 “현대적인 분위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찾는 20대 젊은 여성들의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현지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와라와라 유재용 대표는 “내년에 오픈할 예정인 와라와라의 중국 1호점은 고객 인지도가 비교적 높은 왕징 한인타운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며 “과일주와 맛있는 수작요리로 인기 몰이를 해온 와라와라가 중국 외식시장에서 20대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외식업계 역시 와라와라의 중국 진출을 눈 여겨 보고 있다. 한국외식정보㈜ 박형희 대표는 “이번 협약은 외식 노하우를 가진 와라와라와 한식 세계화에 앞서온 북경온가찬음유한공사의 만남이기 때문에 그 귀추가 주목된다”며 “국내 기업이 현지 사정에 밝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진출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 것으로 보여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