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넋 쏙 뺏긴 만화 캐릭터 원화 한자리에

넋 쏙 뺏긴 만화 캐릭터 원화 한자리에

입력 2013-12-17 00:00
업데이트 2013-12-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8일~23일, 25~29일 2회 전시

신문수, 이두호 등 원로 작가부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웹툰 작가 훈의 작품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화 원화(原畵) 전시회가 열린다.

이미지 확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8~23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 인사아트센터, 25~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만화원화전-컷 스틸러 : 칸을 훔치는 사람들’(포스터)을 개최한다. ‘2013 만화원작프로모션’ 사업의 일환인 이번 전시는 국내외에 한국 만화와 그 원화를 소개하고, 예술적 가치가 충분한 만화 원화의 판매까지 연결해 만화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컷 스틸러(Cut Stealer)’의 개념은 영화 속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와 배우를 뜻하는 ‘신 스틸러(Scean Stealer)’에서 착안한 것으로, 17명의 참여 작가는 자신의 작품 속 개성적인 캐릭터들의 희로애락을 담은 그림들을 선보인다.

전시에는 훈 작가의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비롯해 국중록의 ‘꽃가족’, 하일권의 ‘목욕의 신’, 현용민의 ‘웃지 않는 개그반’ 등의 컷 스틸러 원화가 전시된다. 또 ‘스쿨홀릭’의 신의철, ‘PEAK’의 임강혁 작가 역시 자신의 또 다른 작품 ‘슈퍼우먼’ 속 캐릭터로 전시에 참여한다.

이와 함께 한국 명랑만화의 대부인 신문수의 ‘도깨비감투’, 차성진의 ‘명무예인’, 이현세의 ‘삼국지’, 이두호의 ‘임꺽정’ 등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열혈강호’의 양재현, ‘스페이스 차이나드레스’의 원현재, ‘리니지’의 신일숙, ‘불의 검’의 김혜린, ‘바람의 나라’의 김진, ‘Fever’의 박희정 등 순정만화 작가들도 참여한다.

전시 작품은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anhwa101.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녀 기자 coral@seoul.co.kr

2013-12-17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