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 논란에 휩싸인 힙합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의 노래 ‘I Got C’의 원작곡자로 지목된 그룹 카로 에멜랄드의 프로듀서 데이비스 슈울러스(David Schreurs)가 트위터를 통해 분노를 표시했다.


슈울러스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는 너(프라이머리)가 우리 것을 배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하늘이 무너지진 않겠지만 쿨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적었다. 그는 또 “정당한 평가를 받아라”라고도 했다. 비판의 수위가 높은 것은 아니었지만 뮤지션으로서는 상당히 자존심 상할 수 있는 말이다.
데이비드 슈울러스 트위터 캡처


프라이머리는 최근 MBC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에서 박명수와 함께 발표한 노래 ‘I Got C’가 카로 에메랄드의 노래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하지만 프라이머리의 소속사 아메바컬쳐 측은 “기술적으로 전혀 다른 노래다. 레트로 스윙 장르다 보니 유사하게 들리는 것일 뿐 표절은 절대 아니다”라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슈울러스는 최근 인터넷 연예매체와의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내가 “I Got C”를 들을때, 우리 곡 중 3곡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I Got C’(아가씨), ‘해피엔딩’, ‘미스터리’ 각각에 대해 멜로디, 구성, 리듬, 코드 등 구체적인 부분까지 짚어가며 “유사한 부분이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또 “프라이머리는 훌륭한 프로듀서이니 이제 자신의 재능을 믿어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보도가 나온 뒤에도 아메바컬쳐는 “해프닝이 잘 마무리되는 것 같아 다행”이라면서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는 생각 뿐이다. 빨리 이 사태가 지나가길 바란다”는 말로 일축했다. 따라서 슈울러스의 글은 이런 소속사의 태도에 분개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