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채동욱 검찰총장 혼외 자녀’ 논란…일각에선 ‘검찰 흔들기’?

‘채동욱 검찰총장 혼외 자녀’ 논란…일각에선 ‘검찰 흔들기’?

입력 2013-09-06 00:00
업데이트 2013-09-06 0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채동욱 검찰총장. 서울신문DB
채동욱 검찰총장. 서울신문DB


채동욱 검찰총장에게 혼외 자녀가 있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해 논란이 되고 있다.

6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채동욱 검찰총장이 대검찰청 마약과장으로 근무하던 2002년 7월 Y(54)씨와의 사이에서 아들을 낳았다. 채동욱 검찰총장은 청와대의 인사검증 및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부인(55)과의 사이에 1녀(16)를 두고 있다고만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조선일보는 채동욱 검찰총장이 부산지검 동부지청 부장검사로 근무하던 지난 1999년 무렵 Y씨와 처음 만났으며 아들이 최근까지 서울의 한 사립초등학교에 다니다가 지난달 31일 미국 유학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Y씨와 Y씨 아들은 가족관계등록부에 모자(母子) 가정으로 등재돼 있고 채동욱 총장 본인의 가족관계등록부에는 Y씨 아들이 등재돼 있지 않다고 전했다.

Y씨 모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33평형 아파트로 이사해 전세를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검찰 관계자는 조선일보의 보도에 대해 “채동욱 검찰총장은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고 한다”고 전했다.

국정원 댓글 사건 기소 및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구속이 진행 중인 현 시점에서 채동욱 검찰총장의 혼외 자녀 스캔들 보도가 터져나온 배경에 대해 일각에서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어 향후 논란이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국정원 및 보수 언론이 현 정권에 부담이 될 국정원 댓글 사건을 기소한 검찰 길들이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하지만 국정원은 이같은 의혹제기에 대해 “말도 안되는 추론”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사정기관 수장의 도덕성 문제’와 ‘검찰 흔들기’라는 쟁점 중 어느 쪽에 무게가 쏠릴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