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 법무법인 율촌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 법무법인 율촌

입력 2013-09-06 00:00
업데이트 2013-09-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기업에 법률 자문·우호적 투자 환경 조성

법률시장 개방으로 국내 시장 잠식이 우려되고 있을 때 법무법인(유) 율촌은 오히려 해외로 눈을 돌렸다. 그 첫 번째로 기회의 땅 베트남을 택했다. 2007년 호찌민사무소, 2009년 12월 하노이사무소를 열었다. 미얀마에서도 사무소 개소를 준비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법무법인 율촌 베트남팀 변호사들이 지난 7년간 현지 밀착형 법률 자문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 간의 우호적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한 베트남 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 촬영 하고 있다. 법무법인 율촌 제공
법무법인 율촌 베트남팀 변호사들이 지난 7년간 현지 밀착형 법률 자문을 통해 베트남과 한국 간의 우호적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한 베트남 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 촬영 하고 있다.
법무법인 율촌 제공


율촌은 지난 7년간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에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베트남 정부의 협력 파트너로서 한국 기업 투자 유치 및 우호적 투자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내 로펌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지난달 13일 쩐쫑또안 주한 베트남 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율촌 베트남팀의 양은용 변호사와 배용근 변호사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2008년 꽝남성 쭈라이자유경제구역과 투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한 데 이어 2010년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베트남 정부 산하 외국인투자청과 MOU를 교환해 주요 프로젝트 투자 유치 행사 등을 벌이고 있다. 그동안 국내 기업이 베트남에 투자한 사업 중 단일 규모로 최대(11억 2000달러)인 경남 하노이 랜드마크 타워의 법률 자문을 수행했고 한국 대기업을 대리해 베트남 중재기관에서 베트남 회사를 상대로 성공적인 중재 판결을 받았다.

양 변호사는 “율촌은 베트남에 가장 최적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 모두에 만족을 주고 있다”며 “베트남과 한국 간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3-09-06 1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