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완이 새 앨범 홍보를 위해 최근 전역한 가수 비의 앨범 작업을 맡았다고 밝혔다 구설에 휘말렸다. 비측은 “새 앨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나오지 않은 상태”라고 부인했다.
가수 태완이 새 앨범 홍보를 위해 최근 전역한 가수 비의 앨범 작업을 맡았다고 밝혔다 구설에 휘말렸다. <br>코스모폴리탄/디 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19일 오전 태완의 소속사인 D-Business 엔터테인먼트는 2집 정규앨범 발매 소식을 전하면서 “전역한 비의 앨범프로듀싱 등 밀려드는 작업에 어느 때보다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 비의 앨범 프로듀서로 활동했던 태완이 최근에도 앨범 작업을 의뢰받았다는 얘기다. 소속사는 태완이 비가 전역한 뒤 가장 먼저 연락한 최측근 중 한명이라고도 했다.

하지만 비의 소속사인 레이니엔터테인먼트는 “태완에게 비의 새 앨범작업을 맡기지 않았다”면서 “지금은 전할 사실이 없으며 결정된 상황이 있으면 직접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태완의 소속사는 “태완이 비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으며 비가 추후에 낼 앨범 수록곡을 작업하고 있었다.“면서 “이는 정식 의뢰를 받은 것은 아니었으며 절친한 관계에서 이야기가 나왔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보도자료를 통해 태완의 근황을 전하던 중 비의 신곡 이야기를 하게 됐는데 다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섣부르게 이야기한 것이 실수였다. 굉장히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