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계 형상화 ‘조화’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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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는 새로운 도시 브랜드로 ‘미래도시 용산’(이미지)을 선정하고 이에 따른 기본 도안을 작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새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중심으로서 동서양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서울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용산구의 모습을 함축적으로 담아 냈다. ‘미래도시’ 도레미파솔라시 음계에서 따온 ‘미레도시’와 중의적인 의미도 있다. 이에 따라 기본 도안에는 이를 상징하는 음표 또는 나무를 담은 문양이 들어가 있다. 또 용산의 핵심 가치인 ‘조화’를 뜻하는 영문 ‘Harmonious’도 넣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