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故 윤한식 박사 광고에… 코오롱, 듀폰에 정면대응

故 윤한식 박사 광고에… 코오롱, 듀폰에 정면대응

입력 2012-09-11 00:00
업데이트 2012-09-11 0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故) 윤한식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박사가 되살아났다?’

이미지 확대
미국 듀폰사와 아라미드 섬유를 둘러싸고 힘겨운 소송을 벌이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이하 코오롱)가 10일 아라미드 섬유를 세계에서 세 번째로 독자 개발한 윤 박사를 전면에 내세운 광고를 제작, 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의 기술이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방탄복이기에’로 시작하는 광고에서 코오롱은 “방탄복의 소재가 되는 아라미드 섬유 개발은 윤한식 KIST 박사와 코오롱이 함께한 우리 기술의 결실이었다.”면서 “코오롱은 우리 기술을 무력화시키는 어떠한 시도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우리 기술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오롱은 소송 기간 내내 소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광고를 통해 소송의 억울함을 적극 알리기로 결정한 데는 최근 삼성이 애플의 스마트폰 특허 소송에 강력히 대응해 전방위적인 공감대를 형성, 상황을 타개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판단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 관계자는 “윤 박사의 꿈과 독자 기술을 지켜 어린 과학자에게도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번 광고에 소송에 임하는 결연한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09-11 2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