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종특별시 행정구역 국가기본도에 반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비·인터넷 포털에도 제공

지난 1일 공식출범한 세종특별자치시의 새로운 행정경계와 구역명이 ‘국가 기본도’에 반영된다. 국가 기본도의 변경으로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인터넷 포털의 지도도 조만간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국토지리정보원은 17일까지 행정경계의 변화와 명칭 입력작업을 마치고 통합 공간정보 서비스(http://sd.ngii.go.kr)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변경된 세종시의 지명은 국가 기본도에 실어 제공할 계획이다. 국가 기본도란 국토해양부가 국토지리정보원에 위임해 제작하는 지도 중 규격이 동일한 5000분의1 지형도를 일컫는다. 모든 지도 제작의 표준이 된다. 이번에 반영할 내용은 세종시로 편입된 공주시·연기군·청원군 일부가 포함된 1개 읍, 9개 면, 14개 동의 행정경계와 행정구역명이다. 기존 구역을 재편해 새롭게 작명한 한솔동, 장군면, 부강면 등이 포함됐다.

세종시출범준비단은 2~3개 마을을 하나의 법정동으로 만들면서 기존 이름을 일부 개명했는데, 방축리와 고정리 등 일부 마을 주민들이 이름 변경에 항의해 세종시와 시의회를 항의 방문하기도 했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12-07-1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