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 인문계高도 ‘맞춤 취업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맞춤형 종합취업지원 사업인 ‘경기청년뉴딜 특성화고 맞춤형 사업’의 지원 대상을 인문계고 취업반까지 확대한다.

도는 여름방학 중 경기도내 일반계고 취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반계고 대상 경기청년뉴딜 시범사업’을 추가하기로 하고, 7월 초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시범사업으로 인문계고 취업반 2개교 50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2013년에는 정식사업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경기청년뉴딜 특성화고 맞춤형 사업은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선취업 후진학 인식 확산을 위해 진행된 사업으로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1대1 개인별 맞춤상담 및 취업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3년차에 접어든 올해는 전년 대비 167% 중가한 14개교 500명의 참여신청 접수를 받아 취업 위주의 실습형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달부터 경기모바일고 순회 특강을 시작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마인드 변화’ 특강 및 취업박람회 동행 등 다양한 취업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이문행 경기일자리센터장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한 청년뉴딜 사업이 실효를 거두고 있어 일반계로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청년 취업률 향상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완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병철기자 kbchul@seoul.co.kr

2012-06-26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