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통” 한나라당, “김난도,나승연,장승수,강호동 영입하자”

“소통” 한나라당, “김난도,나승연,장승수,강호동 영입하자”

입력 2011-11-14 00:00
업데이트 2011-11-14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권에서 내년 4월 총선에 투입할 ‘신진 수혈론’이 무성하다.

 지난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패배의 충격으로 세대교체론이 제기된 가운데 최근 한나라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소가 내년 4월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새로운 인물을 대거 영입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고 나선데 따른 것이다.

이미지 확대
강호동
강호동


 여권 관계자들은 야권의 통합후보에 맞서기 위해서는 2040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신인의 발굴이 외길이라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한나라당 주호영 인재영입위원장은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나라당이 부족하다거나 당이 가진 부정적인 이미지,즉 국민과의 소통이나 2030세대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인물이 발굴돼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런 기준에서 우선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의 이름이 자주 나오고 있다.김 교수는 지난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서도 영입 우선순위에 오른 적이 있는 인물이다.

 에세이집 ‘아프니까 청춘이다’로 젊은 층으로부터 큰 공감을 이끌어낸데다 한나라당의 취약지대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펴고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나성린 의원은 “김 교수는 인지도가 높고 특히 젊은 층과의 소통이 가능하다”며 “(총선 전까지) 불과 몇 개월 사이에 김 교수만큼의 인지도를 갖출 수 있는 인물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주역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나승연 평창 유치위원회 대변인도 한나라당에 젊은 이미지를 더할 수 있는 인사로 거론되고 있다.

 나 대변인은 7월 초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유창한 영어를 곁들인 호소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으로 하룻밤 새 스타덤에 올랐다.

 나 대변인은 정병국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의 인연으로 15일 열리는 정 전 장관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신화의 주인공 장승수 씨를 영입해야 한다는 의견도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당 관계자는 “막노동꾼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에 수석 입학한 장승수 씨야말로 ‘개천에서 용 난’ 케이스로 한나라당에 꼬리표처럼 따라붙는 ‘귀족당’ 이미지를 씻을 수 있는 참신한 인물 아니냐”고 평가했다.또 씨름선수 출신으로 예능계를 평정한 강호동씨를 영입하자는 목소리도 나온다.

 명망가가 아니라 보통 사람들을 영입해 보통국민의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