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70대1로 싸워 이겨” 北 황당 선전

“김정은, 70대1로 싸워 이겨” 北 황당 선전

입력 2011-10-22 00:00
업데이트 2011-10-2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이 지난해 연평도 포격사건을 김정은 혼자 미군 군사가(군사 전략가) 70명을 상대로 거둔 최대 승리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이런 내용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자료료 활용하면서 김정은 선전에 나서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정은
김정은


 대북매체인 데일리NK는 21일 북한 내부소식통을 인용, 북한 당국이 유선 라디오방송인 ‘제3방송’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전파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각 가정마다 설치된 유선 스피커를 통해 제3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외부에서는 엿들을 수 없다는 점을 노려 내부 선전에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방송은 “호시탐탐 우리측 영해를 노린 남조선 괴뢰와 이를 뒤에서 조종한 미군 책략가 70명이 직접 연평도 해상에 나와 우리의 영해를 위협했지만 김정은 동지를 위시한 우리의 혁명 무력이 이를 일시에 짓부숴버렸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이 전에도 연평도 포격사건을 ‘김정은 대장의 공적’이라고 선전해왔다. 이 소식통은 북한 당국이 제3방송 뿐 아니라 주민과 군부대 강연에서도 “연평도 사건이 김정은의 탁월한 전략·전술과 지혜로 이룬 해전사의 대승리”라며 대대적인 선전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은에 대한 선전 뿐 아니라 생모인 고영희에 대한 우상화 작업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북한 군부대를 중심으로 고영희를 주제로 한 ‘평양의 어머니’란 노래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노래는 고영희가 북한군을 사랑하고 있으며 북한군 역시 그녀를 우러러보고 있다는 내용이다. 과거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친모인 김정숙을 우상화 할 당시 불린 ‘오산덕의 진달래’, ‘김정숙 어머님 우리 어머님’과 비슷한 내용이다.

 방송은 김정은을 군사전략가로 치켜 세우고 고영희에 관한 노래를 다시 부르기 시작한 것은 김정일-고영희-김정은으로 이어지는 가계 우상화 선전을 본격화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과거 김정일이 후계자로 낙점됐을 당시와 유사한 상황이라는 것이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