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총리, 한국 오자마자 ‘낮술’ 마시더니…

日총리, 한국 오자마자 ‘낮술’ 마시더니…

입력 2011-10-20 00:00
업데이트 2011-10-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다 총리 전날 ‘추어탕 저녁’ 화제

이명박 대통령과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는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정상회담과 오찬에서 ‘추어탕 담소’를 나눠 눈길을 모았다.

이미지 확대
이명박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이 19일 청와대에서 노다 요시히코(野田佳彦)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노다 총리가 전날 추어탕으로 식사를 한 사실을 거론하며 “일본에 추어탕 요리가 있는 줄 몰랐다. 일본에 가게되면 추어탕을 대접해달라”고 말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이에 노다 총리는 이 대통령에게 “일본에도 여러 맛있는 추어탕이 있다”면서 “(일본에) 오시면 추어탕만 대접하면 실례니까 다른 것을 포함해 많이 대접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노다 총리는 입국 후 첫 일정으로 강남의 대형 한식당을 찾아 양념갈비와 한우 등심을 먹었다. 반주로 소주와 맥주에 이어 막걸리도 곁들였다.

노다 총리는 저녁에는 추어탕으로 식사를 했는데, 이 식당에선 추어탕을 팔지 않지만 노다 총리 측의 사전 요청에 따라 조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 출신인 노다 총리는 지난 8월 민주당 대표경선에서 승리한 뒤 자신을 ‘미꾸라지’로 지칭하며 “진흙 속을 돌아다니는 미꾸라지처럼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