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濠서 애플에 특허권 협상 제안?

삼성, 濠서 애플에 특허권 협상 제안?

입력 2011-10-03 00:00
업데이트 2011-10-0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측 “오보”… 즉각 부인

‘애플에 손 내민 삼성?’

애플과 ‘특허전쟁’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가 애플과의 분쟁을 끝내기 위해 협상안을 제시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그러나 삼성 측은 이 같은 주장을 즉각 부인했다.

블룸버그통신은 2일 태블릿PC인 ‘갤럭시탭 10.1’을 둘러싼 특허권 소송 과정에서 삼성전자가 애플에 특허 관련 다툼을 해결하기 위한 ‘모종의 제안’을 호주 연방법원을 통해 했으며 애플 측 변호인은 이에 대해 “시간을 두고 검토하겠다.”고 법원에 답변했다고 보도했다.

삼성 측 변호인인 데이비드 캐턴스는 제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애플이 이 제안을 받아들이면 갤럭시탭 10.1의 (이번 주) 호주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고 이 매체가 전했다.

앞서 재판부는 본안 소송 판결이 나올 때까지 갤럭시 탭 10.1 판매를 금지해 달라는 애플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인 바 있다.

그러나 삼성 측은 이 같은 보도 내용에 대해 “오보”라고 주장하며 애플 관련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호주에서 애플에 별도의 협상을 제안한 사실이 없다.”면서 “다만 재판부가 본안 소송 판결이 나올 때까지 갤럭시탭 10.1 판매를 금지해 달라는 애플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고 가처분 판결 기일을 11월로 늦춘 데 대해 항의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안동환·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2011-10-03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