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5세 우리 아이 ‘크리에이티브 키즈’로 키우고 싶다면

3~5세 우리 아이 ‘크리에이티브 키즈’로 키우고 싶다면

입력 2011-09-20 00:00
업데이트 2011-09-20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아기 놀이 통한 교육 ‘어린이 창조학교’ 인기

“내 아이를 창의력이 풍부한 크리에이티브 키즈(creative kids)로 키우자.”

창의 교육이 인기를 끌면서 3~4세의 창조 교육을 강조하는 창의학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이 고문을 맡아 출범한 ‘어린이창조학교’는 유아기 놀이를 통한 교육 효과에 주목하며 ‘파오파오 친구들’이라는 생각놀이판을 선보였다.

창의력이 가장 왕성한 시기에 알록달록 다양한 생각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조력을 키워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달부터는 백화점 문화센터와 어린이문화회관 등에서 무료 체험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이 전 장관을 필두로 창조 교육으로 유명세를 탄 미술교육 전문기관 ‘발자국 소리가 큰 아이들’, 영유아기 아이들의 육아와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세살마을’, 우리나라 색채 교육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한국색채연구소’ 등이 참여하고 있다.

조윤상 ‘어린이 창조학교’ 대표는“한글을 늦게 깨친다고 걱정하시는 부모들이 많은데 우리 아이가 너무 상상력이 부족하다고 걱정하시는 부모는 없다.”면서 “하지만 한글은 언젠가는 깨우치게 되지만 아이의 상상력과 창조력은 어렸을 때, 특히 3~5세에 키워 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효섭기자 newworld@seoul.co.kr

2011-09-20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