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행안부 ‘정보화마을’ 유엔공공행정상 대상

행안부 ‘정보화마을’ 유엔공공행정상 대상

입력 2011-06-25 00:00
업데이트 2011-06-25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정안전부의 ‘정보화마을’과 ‘민원24’가 23일(현지시간) 탄자니아에서 개최된 유엔 공공행정상(PSA) 시상식에서 각각 분야별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장광수(왼쪽)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이 모하마드 갈리 탄자니아 부대통령과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광수(왼쪽)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이 모하마드 갈리 탄자니아 부대통령과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보화마을’(www.invil.org)은 지역 주민의 정보격차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정보소외 지역인 개도국에 적용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업으로 평가돼 시민참여분야서 대상을 받았다.

서비스개선 분야의 ‘민원24’(www.minwon.go.kr)는 이사, 취업, 사망, 부동산 거래 등 국민생활에 직결되는 생활민원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엔 공공행정상은 공공행정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최고 권위의 상이다. 2003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의 행정사례를 대상으로 5개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해 공공행정의 날인 6월 23일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시상식과 함께 ‘2011 유엔, 아프리카 공공 서비스 포럼’이 개최돼 각국 우수행정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장광수 행안부 정보화전략실장은 “IT와 결합된 한국의 우수한 전자정부 시스템이 전 세계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의 여성분야 ‘가출 위기 10대 여성 자립지원’과 부패방지 분야 ‘공개세무법정’ 프로그램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4년 연속 공공행정상을 수상한 동시에 3년연속 2개의 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강동삼·이재연기자 oscal@seoul.co.kr
2011-06-25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